무인시대
본문 바로가기

4차산업시대 소식

무인시대

무인시대

 

안녕하세요, 신버드입니다.

곧 4차산업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말들이 많은 요즘,

어딜가나 온라인으로 처리되지 않는 것들이 없습니다.


특히나 코로나로 자택근무가 많아지면서, 비대면 온라인 일처리가 많아지면서 이런 4차산업은 가속화 될듯합니다.

최근 최저시급 상승, 비대면 등 여러이유로 오프라인 개업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요즘 무인가게도 눈에 띄게 보입니다.

얼마전 저희동네 초등 학교 앞에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가 오픈을 하고, 얼마 떨어지지 않은 장소에 무인 아이스크림가게가 또 오픈을 했네요. 직원을 두기가 그만큼 힘든게 현실인가하는 생각도 살짝 드네요. 내부는 아주 깔끔했고 직원이 없어 불편한 점이라고는 없었네요. 바코드 찍고 결제하는 것도 나름 괜찮았어요.

예전에는 1인창업이 정말 힘들었지만 요즘엔 1인 창업이 정말 대세인가봅니다. 직원들을 고용해도 맘에 드는 사람을 만나기 어렵고 시간만 때우고 가는 경우가 많지요? 한창 피크시간대 빼고는 직원이 필요없는데말이죠. 사실 최저시급만큼 일하고 가는 직원은 정말 드물거 같아요.

여튼 4차산업이 발달하면서 더불어 1인창업으로 가능한 직종들이 많이 생겨나는거 같아 반갑기도하고 그러네요. 온라인뿐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무인가게 상점들이 들어 설 것으로 기대합니다.

 

 

'4차산업시대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스마트시티" 어디까지 왔나?  (0) 2020.10.29
무인 꽃자판기  (0) 2020.06.30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며  (0) 2020.06.25